본문 바로가기

ART THERAPY 발달&재활 파트/발달&재활 집단

미술치료 프로그램_플레이콘 트리 카드3/10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하늘 미술치료사입니다!

작성하는 지금은 무더운 여름이지만 겨울 주제로 글을 쓰니 

한층 더위가 사라지는 기분이에요ㅎㅎ

2024.08.19 - [분류 전체보기] - 발달 파트 집단미술치료3_2/10(딸랑딸랑 리스)

오늘은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트리를 카드로 만들어보려 합니다.


플레이콘 트리 카드

미술 매체: 트리 도안, 플레이콘, 플라스틱 칼, 물티슈, 매직, 스티커

활동 순서: 플레이콘을 반을 잘라 트리도안(가능하면 직접 그리기) 테두리에 맞춰 붙여보기 주변을 매직과 스티커를 붙여 꾸미기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기능이 충분한 친구들은 직접 트리를 그리고 오려보도록 하고,

그렇지 않은 친구들을 위해 치료사가 트리 도안을 만들어 갑니다.

그리기&오리기 모두 가능한 친구, 오리기만 가능한 친구, 두 가지 수행이 어려운 친구가 집단에 있을 수 있기에 

기능 수준에 따라 제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치료사가 집단원마다의 기능수준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후 플라스틱 칼로 플레이콘을 슥삭슥삭 잘라냅니다.

이 때 플레이콘이 으깨어지지 않게 소근육을 조절하여 요령을 터득해봅니다.

자른 플레이콘을 물티슈에 콕콕 찍어 도안 위에 촘촘히 배치해보았어요~

그리고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매직과 스티커를 붙여 꾸미기 시간을 가져봅니다.

 

뒷면에는 카드를 건네주고 싶은 사람을 떠올리고 메세지를 간단하게 적어보았어요~

다양한 크리스마스 카드가 시중에 나오지만 직접 만든 카드는 더 애착이 갈 수 밖에 없지요.

조별 대형으로 앉아 건너편에 앉은 친구에게 메세지를 적어 주기도 했던 빛나는 시간이었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