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THERAPY 정서 파트/정서 개인

미술치료 프로그램_ 내가 좋아하는 것들의 집합체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하늘 미술치료사예요~!

계속해서 미술치료 프로그램 포스팅이 업로드 되고 있는데요.

한동안은 다른 챕터보다 정서 파트 미술치료 프로그램 업로드에 좀 더 집중하게 될 것 같네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2024.09.19 - [ART THERAPY 정서 파트/정서 개인] - 미술치료 프로그램_ 도파민 디톡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의 집합체

치료목표: 좋아하는 것 구성해보며 긍정정서 인식, 자기표현 향상

미술매체: 천사점토, 캔버스, 사인펜, 종이, 펜

긍정정서 경험하기

여러분은 일상을 지내면서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잘 느끼시나요?

내가 좋아하는 게 뭔지 물었을 때 바로 답이 나오기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한 템포 쉬어가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중에 일상에서의 작은 것이라도 좋으니 하나씩 발견하면서 행복함을 느낄 수 있어요~

 

종이에 먼저 내가 좋아하는 활동, 연상되는 색 / 내가 되고 싶은 것, 연상되는 색 /

오늘의 기분, 연상되는 색 / 좋아하는 사람, 연상되는 색 / 좋아하는 음식, 연상되는 색 등을 천천히 적어봅니다.

점토에 사인펜으로 색을 입혀 질문 수와 맞게 4~ 5 덩어리를 준비합니다.

캔버스 위에 자유롭게 배치해봅니다.

이후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누고,

작품은 가져가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하여 자주 접해보세요.

색으로 인한 연상으로 긍정적인 힘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728x90
728x90